본문 바로가기

렌딩코인

조희팔 사건 사기수법과 비트커넥트,다보코인 그리고 렌드커넥트 렌딩코인의 같은 구조이다.

반응형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조희팔 사건 사기수법과 렌딩코인은 유사한 구조이다.



먼저 조희팔의 수법을 살펴보자.


투자자들이 안마기 한대를 440만원에 구입해서 조희팔의 회사에 빌려주면 그 회사는 안마기를 임대해서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다시 돌려준다는 구조의 사업으로 돈을 모았다.


쉽게 이야기하면 440만원을 투자하면 원금과 수익금을 포함하여 매일 3만5천원 지급해주겠다는 것이다.


매일 3만5천원씩 8개월간 주니 한번 투자하면 8개월후에는 원금(440만원)과 수익금(141만원)을 받을 수 있다. 8개월 수익률이 32%에 달한다.하지만 안마기를 임대해서 수익을 지급한것이 아니라 전형적인 폰지사기로 다른 사람의 투자금을 받아서 수익을 지급한 것이다.


32%수익률. 그 당시에도 수익률이 말도 안되게 허무맹랑한데 누가 그런데 속느냐고 피해자들을 향해 말하는 사람이 있었을것이다.


그러면 비트커넥트의 수익률을 보자. 한달에 40% 수익을 지급하겠다는 내용의 사진이다.

조희팔이 제시했던 수익률보다 훨씬 높다.


비트커넥트 코인을 사서 그 코인을 다시 비커에 빌려주면 비커가 잘 트레이딩해서 수익금을 지급하겠다는 것이다.


'안마기'가 '렌딩코인'으로만 바뀌었을뿐 구조는 똑같다.



위는 다보코인의 수익률 표이다. 비커와 비슷하다. 다보는 거의 하루에 1%이상씩 주었다.

다보코인을 회원들이 사서 맡기면 수익금을 준다는 식이였다. 조희팔 수법과 똑같다.


렌드커넥트 역시 위에 설명한대로 같은 구조인데, 회원들을 더 끌어들이기 위해 하루에 1.5%의 수익률을 준다고 홍보하고 있다. 한달 최소 수익률이 45%이다.그래서 더 더욱 위험하다.


그나마 다행인점은 렌커의 추천수당이 작다보니 다단계 업자들이 잘 안다루어서 렌딩 종료를 해도 피해가 비커나 다보보다는 작을 듯하다.


렌딩코인으로 할수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아무런 가치도 없다. 


트레이딩봇도 없고 매일 1.5%수익을 낼수있는 사람도 없음을 항상 기억해야한다.


모두 폰지사기이다. 렌딩코인의 유혹을 느낀다면 조희팔에 당해 피해를 입은 피해자들을 떠올려보자. 혹은 비커 피해자들도 떠올려보자.


이 구조의 특성상 한두번은 수익낼수있어도 반드시 크게 당하는 때가 온다. 

반응형